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통계로 보는 인구와 미래 변화
1950년 25억명이던 세계인구는 37년 후인 1987년 2배(50억명)를 넘고, 또 30년이 지난 현재는 3배(75억명)를 넘었다고 한다. 한때 우리는 지구 인구폭발로 인해 식량부족 등의 재앙이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자원봉사센터 경남시군 우수프로그램‘청소의 美’운영

  사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0일 2017 경남 시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인 ‘청소의 美’ 프로그램을 벌리동 소재 나래어린이집에서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경상남도 자원봉사센터 보조금과 BAT코리아의 지원금으로 구입한 고압세척기와 살균세척기로 관내 어린이집 놀이터, 경로당 등 다수 인원이 이용하는 시설을 청소한 후 피톤치드를 살포해 주는 봉사로 위생관리가 필요한 여름철 세균에 취약한 아동들과 노인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첫 번째 봉사인 이번 활동에는 BAT코리아 한사랑회 봉사단(회장 최홍민) 10명과 삼천포고등학교 봉사동아리 인터랙트 소속 학생 15명이 참여하였으며, 추후에도 희망하는 시설들의 접수를 받아 기업 및 학생 봉사단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김성순 사천시자원봉사센터장은 “아이들에게 위생적인 놀이공간을 제공하고 노인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프로그램인 만큼 관내 시설들이 많이 활용해 주기를 바라며 기업과 청소년들의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봉사로 자원봉사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소봉사가 필요한 시설은 사천시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2017년 06월 15일 11시 20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