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제75주년 광복절 나라사랑의 마음으로 태극기를 달자
1945년 8월15일 서울 남산에서 일장기를 내리고 애국운동가들이 태극기를 게양했다. 만세를 부르면서 태극기를 흔드는 사람들로 서울거리는 몇 날, 길게는 몇 달간 북새통을 이루었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지역 대표 간식 개발 용역 최종보고회 가져

사천시는 지난 25일 오전 9시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한 지역 대표 간식 개발 용역 최종보고회를 갖고, 사천시의 대표 간식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 보고회는 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25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용역을 맡은 한국국제대학교 산학협력단(외식조리학과 성태종 교수)은 사천시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이용한 가공제품(제빵) 개발과 관련한 물성분석, 원가계산 발표 및 시식회를 같이 진행했다.
이번 가공제품의 경우 사천시에서 생산되는‘우리밀’만을 사용한 반죽과 단감가루를 활용한 앙금을 개발함으로써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소비 촉진 및 농외소득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천시 송도근 시장은“사천에서 생산되는 우리밀과 단감을 활용한 빵 그리고 사천시의 대표 이미지인 비행기모양을 통해 우리지역의 특색을 살린 제품이 출시되었으며, 이러한 대표 간식을 향후 축제 및 행사, 판매코너를 통해 사천시를 방문하는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홍보할 수 있도록 해달라”라고 당부했다.

2017년 09월 27일 18시 12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