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어깨 통증의 대부분은 주변 조직의 염증으로 발생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의회 한대식 의장 신년사

  존경하는 12만 사천시민 여러분!
2018년 대망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사천시민 여러분 모두의 삶이 즐겁고 편안하며 건강과 행복이 가득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참으로 다사다난했던 2017년이 가고 2018년 무술년(戊戌年) 희망의 황금 犬띠 해가 사천시 온누리에 휘황찬란하게 비췄습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 정유년(丁酉年) 한해는 다사다난한 한 해였지만, 그래도 시민이 행복하고 민(民)이 주인 되는 '시민이 우선'인 명품 사천시를 만드는 일에 시민모두의 응원과 성원을 아끼지 않았던 시간이었습니다.
저를 포함한 12명의 의원 모두는 동심동덕(同心同德)의 한마음이 되어 신념과 열정으로 매진하며 주마가편(走馬加鞭)으로 최선의 의정활동을 펼친 한 해였다고 자부합니다.
새해에도 민심(民心)은 천심(天心)이다”라는 말을 가슴속 깊이 새기며 시민 여러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다는 의정목표를 향해 생활현장의 작은 목소리에서부터 지역발전을 위한 큰 현안까지 무엇하나 소홀히 하지 않으며 바른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이 만족하는 사천시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천시민 여러분!
최근 들어 사천시가 잘 갖추어진 사통팔달의 교통 인프라와 KAI의 새로운 경영주가 바뀌면서 사천시민이 마음조리며 애태웠던 MRO 유치 숙원사업을 확정 짖는 쾌거를 올렸으며, 곧 3월이면 사천바다케이블카가 상업운행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이 나아지는 도시로 탈바꿈 되리라고 믿고 있습니다.
올해도 규제 없는 문화관광 산업을 중심으로 유통, 물류, 첨단기술의 고부가가치 산업 발굴과 유치에 더욱 주력하여 일자리 창출 등 시민의 보다 나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일에 사천시가 더욱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천시의회는 새해에도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사천시가 갖고 있는 풍부한 지역적 자산이 충분히 활용되어 밝은 지역사회를 이루고, 시민행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공익을 우선하는 선공후사(先公後私)의 마음자세로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 겠습니다.
특히 12만 시민을 대표하는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확대하고 민본(民本)에 입각한 진정한 민의(民意)를 실현하는 선진의회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시민의 삶 속에서 함께하며 시민이 바라는 뜻이 사천시정에 바르게 반영 될 수 있도록 시민의 눈과 귀가 되어 행정에 대한 감시와 견제 그리고 협력적 역할에 힘쓰겠습니다.
따뜻한 지역사회를 이루는 일과 시민 모두가 공감하는 공공의 이익을 위한 정책 발굴에 집중하겠으며. 의회가 시민과 함께 하는 활짝 열린 참여의 공간으로서 지역사회 각계각층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시민행복을 위한 민의(民意)가 사천시정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배전(倍前)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새해에도 다양한 지역현안을 중심으로 의정포럼을 이어가겠으며 각계각층이 함께하는 공론의 장을 통해 지역사회가 공감하는 사천시의 새롭고 참신한 발전 모델을 제시하겠습니다.
모든 사회구조가 하루가 다르게 급격히 변화하는 이 시대에 지방자치를 이끌어갈 대표자와 지방의원을 뽑는 지방4대선거가 있을 2018년에도 사천시의회는 공공의 이익을 바르게 대변하는 시민의 대표자로서 주어진 기능과 역할에만 전념하겠습니다.
사람과 가장 친근하고 봉사와 배려의 상징적 동물이기도 한 무술년(戊戌年) 황금 犬띠의 해를 맞아 우리 모두 힘차게 손을 맞잡고 살기 좋은 사천시를 만드는 일에 함께 나아갑시다. 대망의 2018년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 모두의 삶이 즐겁고 편안하며 건강과 행복이 가득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8년 01월 11일 10시 36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