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의 선택
코로나19 때문에 나라가 어수선했지만 총선은 무사히 잘 끝났다. 그리고 전국적으로 더불어민주당이 크게 압승했다. 하지만 사천에서는 어김없이 더불어민주당이 선택받지 못했다. 물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문화학교 제21기 입학식 가져

  사천시는 지난 13일 오전 11시 사천문화원 공연장에서 사천문화원 회원 및 문화학교 학생, 시민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제 21기 사천문화학교 입학식’을 가졌다.
입학식은 학사보고를 시작으로 학교장 인사, 강사소개 및 위촉장 전달,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되었다.
제21기 사천문화학교는 185명의 입학생을 대상으로 사천문화원 본교와 사천·곤양분교에서 전통무용, 판소리 민요, 서예, 모듬북, 하모니카, 풍물교실, 줌마댄스 등 총 9개의 프로그램으로 오는 10월까지 운영되며 9명의 강사가 강의를 하게 된다.
이날 사천문화학교 학교장인 송도근 사천시장은 “문화학교에 입학하시는 학생들은 여러분께서는 모두가 전통문화 계승발전의 파수꾼으로서, 우리 사천의 문화예술을 정말 아끼고 사랑하는 분들이며, 우리의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 계발하여 후손들에게 그 맥을 잇게 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한편 사천문화학교는 지역민들의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문화적 감성계발과 지식기반 창출을 목적으로 2018년 현재 21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매년 150여 명이 수료하는 등 이제까지 3,000여 명을 배출했다.

2018년 03월 15일 10시 37분 / 문화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