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당뇨발은 어떻게 관리하고 치료하나요?
● 당뇨발이란? 당뇨병을 가진 환자의 발(하지)부위에 나타나는 만성 창상으로 당뇨족, 당뇨병성족부궤양, 혹은 당뇨성 창상이라고도 한다. 발 혈관의 순환장애, 말초신경질환, 부분적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2018 대한민국 공감경영대상’ 수상

사천시가 지난달 29일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2018 대한민국 공감경영대상’ 자치행정경영(지역경제혁신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천시가 ‘시민이 행복한 인구 20만 강소도시 사천건설’을 표방하는 3개 대형 프로젝트를 중심축으로 추진 중인 사업이 지역경제혁신도시로 평가 받았다. 3개의 대형 프로젝트는 우리나라 신성장 동력산업인 정부지원 항공MRO사업, 해양관광의 랜드마크가 될 사천바다케이블카,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된 ‘바다마실 삼천포愛 빠지다’이다.
항공MRO 사업은 항공분야 선도기업인 KAI 1·2공장 인접 지역에 항공MRO 및 생산단지를 조성해 연구·개발·생산이 한 곳에서 가능한 MRO 복합항공산업 클러스터로 발전시킨다는 방침이다.
국내 최고의 안전한 케이블카로 손꼽히는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자동순환 2선식을 채택해 바람에 의한 흔들림을 최소화하는 등 안전성 확보에 우선했다. 지난 1월 기술공정을 완료하고 시험운행 등을 거쳐 오는 13일 개통식을 앞두고 있다. 아울러 지주 최고 높이가 74m에 달해 아찔한 스릴을 즐길 수 있고, 창선·삼천포대교와 넘실대는 푸른바다, 풍차가 아름다운 청널공원, 유·무인도서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사천바다의 명물 죽방렴도 가까이서 볼 수도 있다.
총 30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도시재생사업‘바다마실 삼천포愛 빠지다’는 인구 20만 강소도시 건설을 위한 교두보로서 불꺼진 항구를 불켜진 항구로 바꾸는 혁신적인 변화의 바람에 방점을 찍기에 충분하다. 이 사업의 큰 틀은 단순히 배들의 정박만을 위해 존재했던 부둣가에서 사람을 위한 바닷가로 재생한다는 것이다.
송도근 사천시장은“지난해 우리시가 희망하고 염원했던 사업의 성과로 인해 오늘 이 상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다”라며“저와 900여 공무원이 한해 동안 쉼 없이 달려온 보상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얻었지만 이제부터 시작이란 마음으로 더욱 철저히 준비해야할 것”이라며“올 한해는 인구 20만 강소도시 건설을 위한 골든타임”이라고 강조했다.

2018년 04월 05일 10시 44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