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울릉도를 다녀와서
말로만 들어왔던 경상북도 울릉도에 드디어 왔구나! 망망대해바다 가운데 서 있는 느낌이다. 이리가도 바다, 저리가도 바다다. 한번 해가 뜨면 하루종일 하늘 가운데 꼼짝 않고 떠 있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다문화가족 등 외국인 대상 찾아가는 안전신문고 교육 가져

  사천시는 지난 4일 사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가족 등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신문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안전취약대상인 다문화가족 등 외국인들에게 안전신문고 홍보를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안전신문고는 일상생활 속에서 발견한 다양한 안전위해요소를 모바일 앱이나 인터넷 포털을 통해 자발적으로 신고하여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교육은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통·번역지원사들과 함께 진행하여 안전신문고 소개, 홍보영상 시청, 회원가입 및 신고방법 안내, 안전신문고 한글·영문 리플렛 및 홍보물품 배부 등으로 이뤄졌다.
또한, 사천시는 안전신문고 활성화를 위해 안전모니터봉사단, 안전보안관의 적극적인 신고활동을 전개함과 동시에 안전점검의 날 행사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
사천시 관계자는 “안전신고는 무엇보다 주민들의 관심이 중요하므로 주변의 사소한 위험요소라도 적극적으로 신고해 주시고, 이러한 자발적인 신고가 안전한 사천을 구현하는 데 큰 도움이 되도록 안전신문고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2018년 10월 11일 11시 14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