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아름다운대화로 아름다운 소통을
몇 년 전부터 스마트폰이 등장함에 따라 사람들의 생활 패턴이 아주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현대인의 바쁜 일상 때문인지, 문명의 발전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직접적인 대화보다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문화원 제40회 경남민속예술축제 우수상 수상

  사천문화원(원장 장병석)은 지난 9~10일 의령군 서동생태공원에서 펼쳐진 제40회 경남민속예술축제에 적구놀이보존회가 참가하여 우수상을 수상했다.
제40회 경남민속예술축제는 도내 각 지자체를 대표하는 15개 단체가 참여하여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최우수에는 진주, 우수에는 사천시가 수상했다.
사천문화원은 2014년 적구놀보존회를 결성하여 사천시를 대표하는 민속놀이로 발전시키기 위하여 노력한 결과 위와 같이 수상하게 됐다.
장병석 사천문화원장은 “우수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사천문화원에서 조사 발굴한 ‘적구놀이’를 시민들이 참여하여 함께 즐기는 민속놀이로 발전시키고 사천시를 대표하는 민속놀이로서 한 걸음 더 나아가고자 문화원에서 매년 전승과 육성에 노력한 결과로 올해 의령군에서 열린 ‘제40회 경남민속예술축제’에서 상위권에 입상했으며, 2022년 제63회 한국민속예술축제에 경상남도를 대표하여 출전하게 될 것이다. 특히 지역의 애환과 삶의 향취가 묻어나는 ‘적구놀이’는 우리나라에서 독특한 인형극 놀이로서 그 가치를 높이 평가받고 있다”고 했다.

2019년 05월 16일 10시 39분 / 문화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