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화상 입었을 때 응급처치와 치료방법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발생할 수 있는 부상 중 하나가 바로 화상이다. 화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며, 흔히 요리할 때나 다림질 할 때 등 아차 하는 순간 화상을 입을 수 있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 극단 장자번덕 <운수대통> 경남연극제 대상 수상

  사천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극단 장자번덕이 제39회 경상남도연극제에서 상을 싹쓸이했다.
극단 장자번덕이 <운수대통>으로 제39회 경상남도연극제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 단체상 대상에 이어 정으뜸 배우가 우수연기상, 이훈호 연출가가 연출상을 수상하면서 3관왕을 거머쥐었다.
지난 2013년 <호접몽> 이후 8년 만에 대상을 받은 극단 장자번덕은 오는 7월 경북 안동과 예천에서 열리는 제39회 대한민국연극제에 경남도 대표로 참가한다.
<운수대통>은 금괴를 숨겨놓고 기억을 잃어버린 치매 노인과 금괴를 숨겨놓은 사실만 아는 중풍 걸린 노인, 온갖 병을 앓다가 구안와사까지 온 친구 노인 등 3명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지는 코미디극이다.
특히, 노인들을 주인공으로 우리 사회의 단면을 이야기하려 했는데, 노인 문제를 비관적으로 이야기한 것이 아니고 그 분들을 위로하는 공연으로 꾸며졌다.
장자번덕은 오는 4월 9일과 10일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대상 수상작인 <운수대통>을 지역민들에게 무료로 선보일 예정이다.
극단 장자번덕 이훈호 대표는 “많은 사람들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한 결과가 좋게 나와 기쁘다. 좀 더 작품을 다듬어 대한민국연극제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차순미 기자
susan020136@gmail.com

2021년 04월 08일 9시 01분 / 문화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