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시 노인요양시설 위생상태 심각 즉시 개선되어야 한다
노인 인구와 노인성질환의 급속한 증가로 인하여 가족에 의한 노인 보호가 가정문제를 떠나 사회문제로 까지 대두되었고 장기요양보호노인의 증가로 시설보호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부각되어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고품질 고구마 무병묘를 농가들 품으로

  사천시 농업기술센터는 관내 농가를 대상으로 조직배양기술로 명품화한 고품질 ‘고구마 무병묘’를 1주에 100원으로 유상 공급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이번에 분양한 품종은 진율미, 소담미, 호풍미 총 3가지로 모두 당도와 식미가 우수하고 내병성이 강한 품종들이다.
무병묘는 조직배양 기술을 통한 바이러스가 없는 묘로 일반묘에 비해 약 30% 정도 증수가 가능하고 모양과 색이 우수하며 맛도 좋다.
특히, 재배 시 고구마 수량이 10~40%까지 늘어나고 겉모양도 좋아져 상품성이 크게 향상되기 때문에 농가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진행된 1차 분양은 육묘시설을 갖춘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1만 2000주를 공급했으며, 2차 분양은 육묘시설이 없는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오는 4월 24일에는 진행될 예정이다. 2차 분양은 1만3000주이다.
송혜경 미래농업과장은 “3년에 한 번씩 씨고구마를 조직배양묘로 갱신해야 고품질 고구마를 생산 가능하니 사천시 고구마 육묘농가의 씨고구마를 최소 3년 마다 갱신할 수 있도록 조직배양묘 생산·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천권 기자 ckjung8226@naver.com

2023년 03월 30일 10시 15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