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질서는 편하고 자유롭고 아름답다
질서는 우리가 지켜야할 가장 기본적인 사회 규칙이다. 그런데 이러한 사회 질서가 제대로 지켜지지 않고 있다. 현대 사회는 마치 복잡한 기계와 같아서 개인이 독립해서 살기 보다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삼소원 경로 명랑운동회” 세번째 열려

  자원 봉사자와 함께하는 제3회 경로명랑운동회가 지난 25일 삼소원(남양 양로원, 이사장 임호정) 주최로 삼천포체육관에서 200여명의 어르신과 자원 봉사자들이 함께 어우러져 열렸다.
이 행사는 지역사회 참여기회가 적고 시설생활의 고립감과 괴리감을 덜어주기 위해 말벗서비스, 목욕서비스, 행사공연 서비스 등 다양한 행사를 수시로 가져 왔으나 보다 앞선 자원 봉사자와 함께하는 운동회를 통해 가족애를 나누며 생활에 활력을 더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행사였다.
청팀과 백팀으로 나누어 어르신들은 오자미 상자에 많이 넣기, 5종 경기를 했고 자원봉사단들은 제기 멀리 차기, 단체 줄넘기, 경보릴레이인 팬티입고 달리기 등으로 어르신들을 흥겹게 했으며 어르신과 봉사단이 함께하는 노래자랑으로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손뼉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한편 임호정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삼소원이 지난해 전국 시설 평가에서 우수평가를 받았다”고 말하고 “삼소원 가족을 위해 애쓰는 자원봉사자팀의 땀흘린 보람으로 안다”고 말해 좋은 일들을 봉사자들에게 돌리는 아름다움을 보여 주었다.
취재: 이동호 편집이사
4000news@naver.com

2010년 05월 27일 10시 07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