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어르신과 아동의 아름다운 동행”

  사천시 동서동주민센터(동장 노영주)와 동서동주민자치학습위원회(위원장 정홍찬)는 제4기 출범 특성화 사업으로 “어르신과 아동의 아름다운 동행” 사업을 4월쯤 추진하기로 결의하였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홀로 사는 어르신에게 안부살피기 등 서비스를 제공하여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혼자 있는 시간이 많은 아동에게 어르신들의 삶의 지혜를 가르쳐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주민자치위원 3명과 아동 1명을 한조로 구성하여 독거노인 8세대를 대상으로 매월 1회 이상 방문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방문 시 「행복플러스 바구니」를 만들어 생필품과 간식 등을 지원하고 노래불러드리기, 안마해드리기, 심부름해드리기 등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한편 정홍찬 위원장은 “이 사업은 주민자치학습위원회가 주축이 되어 다양한 세대와 계층을 참여시켜 지역의 문제를 우리 스스로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다.”라며 “위원들이 지속적으로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발굴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2011년 03월 10일 11시 56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