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의 선택
코로나19 때문에 나라가 어수선했지만 총선은 무사히 잘 끝났다. 그리고 전국적으로 더불어민주당이 크게 압승했다. 하지만 사천에서는 어김없이 더불어민주당이 선택받지 못했다. 물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교통안전 교육실시

사천시는 노인일자리사업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는 초등학교 등·하교지도 및 학교주변 환경정화 등 스쿨존 교통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54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8일 오전10시 시청 민방위대피소에서 사천경찰서 교통관리계장이 교통안전 수신호 요령, 교통법규, 교통안전 사고예방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스쿨존 교통지원사업은 3월부터 10월까지(8월 하계기간 휴무) 7개월간 사천읍 소재 사천 초등학교외 13개 초등학교에 각4명씩 54명을 배치하여 등하교시 차량운행급증으로 인한 운전자의 안전운행과 보행안전지도 및 교통사고 사전예방으로 어린이 안전 확보 및 어린이 유괴로부터 보호를 위한 사전 예방 활동을 하게 된다. 이 사업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사업으로 참여하시는 어르신의 만족도가 높으며,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역내 경찰서, 교육청, 학교 등 다양한 기관들과 연계하여 아동보호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성, 추가지역 및 계속사업으로 추진할 것이다.

2012년 03월 01일 10시 26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