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청춘들이여 오늘 먹을 고기는 오늘 드시라!
오늘 먹을 고기를 내일로 미루지 마라! 벤자민 프랭클린이 들으면 한바탕 웃을 조크다. 애교섞인 듯 도발적인 이 글귀는 아마 이집을 다녀온 사람들이라면 마치 지울 수 없는 조각처럼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동서동 「나눔자전거」 전달식 가져

동서동주민센터(동장 노영주)와 동서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홍찬)은 지난 4일 대방초등학교에서 「나눔자전거」 전달식을 가졌다. 지난 2월부터 진행해 온 나눔 자전거 사업이 드디어 결실을 맺은 것이다.
나눔자전거 사업은 자원낭비를 막고 참여형 기부문화 확산 및 녹색교통수단인 자전거 타기의 저변 확대를 위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거나, 버려진 자전거를 주민들로부터 기증받아서 추진해왔다.
2개월 동안 수집한 방치자전거를 주민자치위원들과 동직원, 자원봉사자들이 수리하여 나눔자전거 15대를 만들어 냈다.
이렇게 탄생된 나눔자전거를 제90회 어린이날을 맞아 관내의 대방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나눠 주면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할 예정이다.
동서동장과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단순히 자전거만을 전달한 것이 아니라 나눔과 사랑을 준 것”이라며, “자원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녹색교통수단인 자전거 타기를 권장하는 등의 효과를 거두었다며, 앞으로도 진심어린 마음으로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2년 05월 10일 11시 04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