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2019가구주택 기초조사에 불어 온 큰 변화
우리나라 인터넷 정보통신 기술이 세계 1위라는 것은 이미 들어 알고 있었지만, 특히 요즘 실시하고 있는 가구주택기초조사를 접하면서 그 사실을 더 더욱 실감하게 된다. 가구주택기초조사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착한가격 업소』 26개소 지정

  사천시는 개인서비스요금의 안정과 물가인상 억제 분위기 확산을 위해 착한가격 업소(물가안정 모범업소)26개소를 지난 14일 지정했다고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란 외식업,이미용업,목욕업,세탁업 등 개인서비스업소로 가격수준이 지역 평균가격보다 저렴하며 종사자가 친절하고 영업장이 청결한 업소를 말한다.
착한가격 업소로 지정되면 금융·재정 지원시 대출금리 및 보증 수수료 등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시에서 분기별로 쓰레기봉투 지원, 상수도 요금 지원, 착한가격 업소 표찰 부착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받는다.
착한가격업소 26개소를 업종별로 보면 외식업17(한식13, 중식2, 경양식1, 기타1), 세탁업4, 미용업4, 목욕업1 개소로 외식업의 비중(66%)이 매우 높은 편이다
이에 사천시는 착한가격업소 활성화를 위해 매월 1회 셋째주 수요일을 『착한가격업소 이용의 날』로 지정하고 공무원이 솔선수범하여 착한가격업소 이용에 앞장서기로 했다고 시 관계자는 말했다.
착한가격업소 정보는 시 홈페이지(www.sacheon. go.kr)와 경상남도 물가정보시스템(mulga.gndo.kr)를 통해서 확인할수 있다.

2012년 06월 28일 10시 56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