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국민연금 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국민연금 제도개선 논쟁이 핫 이슈다. 정부는 재정계산 자료에 따른 연금제도 개선을 위한 공청회다, 국민대토론회다,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국민연금 개혁에 관한 기사가 심심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활어 일시보관시설 수협 내 12월쯤 준공

사천시는 어종별, 시기별 생산량의 기복이 큰 활어의 출하량을 조절하기 위해 ‘활어 일시 보관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
시는 어민들이 어획한 활어를 살아있는 상태로 일시 보관한 뒤 출하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육상 활어 일시보관시설을 12월 중으로 설치하기로 했다.
대부분 활어상태에서 유통됨에 따라 어획 직후 곧바로 위판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어획량이 많을경우, 평소에 비해 값이 폭락하는 등 어획량에 따른 출하량 조절이 시급한 실정이었다.
이에따라 시는 오는 12월 사천 수협 활어 위판장 내에 총사업비 5,000만원을 투입해 활어 일시 보관시설(1개소)을 준공할 예정이다.
육상 활어보관시설(길이17m, 폭1m 가량)을 설치해 활어를 일시 보관한 뒤 출하량을 조절, 활어 값 폭락을 막도록 할 방침이다.
특히 이 시설은 구조물이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어 부식 및 충격에 강하며 사용 수명이 길어 경제적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종전보다 넓은 작업 공간 확보로 작업자의 안전과 시설의 효율적인 운영, 관리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2년 11월 22일 11시 16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