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울릉도를 다녀와서
말로만 들어왔던 경상북도 울릉도에 드디어 왔구나! 망망대해바다 가운데 서 있는 느낌이다. 이리가도 바다, 저리가도 바다다. 한번 해가 뜨면 하루종일 하늘 가운데 꼼짝 않고 떠 있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문화원 청소년 유적지 탐방 행사 가져

  사천문화원(원장 장병석)에서는 지난달 30일 사천시 청소년 200명을 인솔하여 사천시 관내 유적지를 돌아보고 유적지의 사천지역의 문화재의 보존과 역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사천문화원에서는 매년 사천시 초등학교 5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천관내 문화 유적지를 돌아보고 유적지의 역사적 의미와 보존상태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타 지역으로 삶의 터전을 옮겨도 사천의 문화와 유적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유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특히, 쉽게 찾아가기 어려운 매향암각과 세종대왕 태실지등 사천시의 중요 문화재를 돌아 봄으로써 사천에 있는 유적에 관한 관심과 지식을 쌓아 향후 사천시를 이끌어가는 동량이 되도록 하고 있다.
장병석 원장은 이번 탐방을 통하여 “지역의 청소년들이 사천시의 유적지와 문화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문화유적지의 가치에 대하여 올바르게 인식하기를 바라며 성장하여 타 지역으로 떠나더라도 사천시의 역사적 의의와 문화재의 가치를 항상 유념할 수 있도록 가르치고 이끌고 싶다”고 밝혔다.

2014년 11월 06일 10시 24분 / 문화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