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국민연금 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국민연금 제도개선 논쟁이 핫 이슈다. 정부는 재정계산 자료에 따른 연금제도 개선을 위한 공청회다, 국민대토론회다,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국민연금 개혁에 관한 기사가 심심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소방서·곤명면 화재진압 MOU 체결

  사천소방서(서장 장택이)와 곤명면사무소(면장 강용일)는 지난 8일 상호지원 및 협업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이하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은 곤명면 일원의 화재발생에 대한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조와 재빠른 지원을 바탕으로 지역 내 재난발생 방지를 위한 광범위한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동시에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MOU체결로 사천소방서는 곤명면의 화재예방 및 CPR실습 등 교육을 지원하게 되며, 곤명면은 곤명면 일원의 화재발생 시 소방차가 화재현장 도착까지 면에서 보유한 미분무살수차량을 투입하여 초기 화재를 진압을 하게 된다. 또한, 양 기관은 화재진압 관련 업무의 활성화 및 정보교류를 약속했다.
장택이 사천소방서장은 “소방관서와 원거리에 위치한 곤명면은 화재발생 시 소방차의 현장 도착이 15분 ~ 20분 이상 소요되어 많은 재산과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며“이번 곤명면과의 MOU 체결로 지역사회의 화재피해 저감과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16년 01월 14일 11시 30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