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화상 입었을 때 응급처치와 치료방법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발생할 수 있는 부상 중 하나가 바로 화상이다. 화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며, 흔히 요리할 때나 다림질 할 때 등 아차 하는 순간 화상을 입을 수 있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거제권 채용박람회 참가 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채용기회 제공

  사천시는 지난 26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거제체육관에서 경남도와 거제시가 주최하고 경남 9개 시·군과 공동으로 주관한 ‘2016 거제권 채용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지역인재와 좋은 기업과의 만남을 주선하여 청년층의 고용절벽을 해소하기 위해 시·군에서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9월30일까지 채용박람회 참가 신청을 받아 직접참가 46개 기업, 간접참가 128개 기업이 최종 참가했다.
박람회에 참가 기업은 하이즈항공(주), 에스앤케이항공(주), ㈜샘코,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주), 대동마린테크 등 사천의 유망기업을 포함한 도내 180여개사로 업종별로 일반사무, 생산, 제조, 기술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자 및 신입 인재 900여명을 면접 후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박람회 행사는 현장면접 및 채용을 비롯해 간접기업이력서 접수대행을 위한 채용관, 맞춤형 구인·구직 상담을 하는 취업지원관, 증명사진촬영, 이미지컨설팅, 취업타로, 캐리커처, 지문인적성검사 등 취업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로 진행됐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의 우수인재 채용으로 고용문제가 많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되며, 구직자에게는 다수 기업 현장면접 기회와 취업상담, 직업훈련 등의 정보제공도 함께 이루어져 취업 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며, “취업준비생과 경력단절여성 등 많은 구직자가 행사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2016년 10월 27일 11시 17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