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농어업인 연금보험료 지원금 늘어난다
정부는 1995년부터 농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농어업인에게 국민연금 보험료의 일부를 지원해 왔으며,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2019년부터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봄 행락철 맞아 고속도로휴게소 등 위생점검 실시

사천시는 벚꽃놀이 등 봄 행락철을 맞이하여 이용객 이 증가되는 고속도로 휴게소 등의 식품 안전관리를 위해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들과 합동으로 위생점검과 국가안전대진단을 병행하여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점 점검 대상은 고속도로휴게소 2개소, 국도변휴게소 2개소, 푸드트럭 4개소 등을 대상으로 부패·변질 원료 사용, 식재료의 위생적 취급 및 보관관리,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보관, 식품용수의 수질관리,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여부 등을 주요 점검할 계획이다.
시에서는 봄철 일교차가 커지면서 음식물을 보관·관리·섭취하는데 조금만 소홀하더라도 식중독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각별한 주의와 함께 식중독예방 3대 요령인 ‘손 씻기, 익혀 먹기, 끓여 먹기’를 실천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아울러, 관련 업계 종사자의 개인위생과 식품안전관리에 함께 노력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2017년 03월 16일 11시 00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