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척추 건강을 위해 앉을 땐 등을 제대로 펴자
앉는 자세를 바꿔야 건강해진다는 내용을 주제로 다리 꼬고 앉는 자세의 문제점과 해결책을 지난 시간에 다루어보았다. 이때 다리를 꼰 것이 골반만 틀어지게 했다면 반대편으로 꼬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제56회 경남도민체육대회 시부 3위 달성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1일까지 4일간 김해시 일원에서 개최된『제56회 경남도민체육대회』에서 창원시, 김해시에 이어 시부 종합 3위에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26개 종목(시범종목 포함) 494명의 선수가 출전한 사천시는 마라톤, 유도, 우슈에서 1위, 탁구, 검도, 궁도, 볼링, 골프 등 5개 종목에서 2위, 육상(트랙), 수영에서 3위에 입상하는 등 지난 대회에 비해 향상된 경기력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으며 지난 대회 대비 우수한 성적을 거둔 시·군에게 수여되는 성취상도 수상하였다.
특히, 삼천포고등학교 김주영, 김주신 형제는 수영 종목에서 각 4관왕을 달성하여 최다관왕을 달성했고, 같은 학교 조재현 학생은 3관왕을, 홍재신 학생은 2관왕을 달성하여 앞으로 수영종목에서의 전망을 밝게 했다.
대회 마지막까지 진주시와 치열한 3위 경쟁을 하여 최종 종합점수 115.5점으로 동률을 이루었고 1위 종목 수도 같은 3개 종목으로 우열을 가리지 못하였으며 2위 종목 수에서 사천시가 5개 종목, 진주시가 2개 종목으로 사천시가 최종 3위를 확정지었다.
시부 종합 3위는 사천시에서 개최된 2013년도 대회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 입상이며 타 시에서 개최된 대회에서 종합 3위는 이번이 처음이라 보다 값진 성과라 하겠다.
시 체육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위해 오랜 기간 사천시 체육인들이 상위 입상을 위해 한마음으로 지속적인 대회준비와 훈련을 해온 것이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 같아 기쁘다.”며 “이번 순위에 자만하지 않고 앞으로도 체계적인 우수선수 육성 관리와 체육여건 개선을 통해 지속적으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7년 05월 11일 11시 20분 / 스포츠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