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노인 가구 화재예방, 우리의 관심이 필요할 때
현재 우리나라는 빠른 속도로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었고,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기간 역시 다른 나라보다 빨라 상대적으로 화재에 취약한 노인 가구에 대해 예방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송도근 사천시장 풍수해 대비 사천바다 케이블카 사업장 안전점검

  송도근 사천시장은 지난 18일 관광자원조성과 랜드마크 구축을 위하여 2018년 1월 준공예정으로 추진 중인 사천바다 케이블카 공사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서 송도근 사천시장은 건설사업 관리책임기술자, 각 분야별 현장소장 등 공사관계자와 함께 현장 안전점검과 적기 준공을 위한 공사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풍수해 대비 안전점검 및 시공사 건의사항도 청취했다.
주요 점검 내용으로는 여름철 풍수해 대비 공사장 주변 배수로, 비탈면 절개지, 작업도로 등 공사 지역을 걸어서 직접 점검하였으며, 또한 케이블카 공사의 특성상 지주 및 건축물 건립 작업이 높은 곳에서 이루어짐으로써 추락사고 등 인적재난 위험이 항시 존재하고 있어 작업자 안전보호구 착용과 안전시설물 설치 등을 확인·점검하여 사업장 안전사고 제로화를 강조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집중호우 및 태풍대비 공사현장 주변을 수시로 점검하고 고공 작업시 작업자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을” 공사 관계자에게 지시 하였다.
특히 “여름철 폭염 특보 발효시 작업자에게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그늘막 쉼터와 시원한 음료 등을 제공하여 작업자 건강관리에 만전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시관계자는 “사천바다 케이블카는 견실시공으로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케이블카로 만들기 위한 공사가 정상적으로 추진 중이며, 충분한 시운전을 통하여 탑승객의 안전이 확보된 후 내년 상반기에 상업운행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2017년 07월 27일 11시 10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