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국민연금 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국민연금 제도개선 논쟁이 핫 이슈다. 정부는 재정계산 자료에 따른 연금제도 개선을 위한 공청회다, 국민대토론회다,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국민연금 개혁에 관한 기사가 심심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제22회 사천시 시민상 주인공을 찾습니다

사천시는 지난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3개월간 ‘사천시 시민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올해 22회째를 맞는 이 상은 1996년부터 자랑스런 시민에게 ‘문화상’으로 시상해오던 것을 2015년 ‘시민상’으로 명칭을 바꾸고,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문화 창달과 향토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현저한 시민에게 시상하고 있다.
시상부문은 5개 부문으로(선행, 문예, 체육, 지역개발, 지역경제) 부문별 1명을 선정하며, 각 기관이나 단체의 장, 읍·면·동장의 추천을 받아 시민상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2019년도 와룡문화제 개막식을 통해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자격은 시상일 현재 만 20세 이상 사천에 등록기준지를 둔 시민 또는 사천에 주소를 두고 10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자로서 도덕적 결함이 없는 모범 시민이다.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사천에 소재한 기업체의 법인, 단체, 개인은 본적·거주 연수에 적용을 받지 않는다.

2018년 11월 08일 11시 03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