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례로 다시 생각해보는 노후준비
공단의 민원실에서 고객을 상담하다보면 안타까운 사연들을 많이 만나게 된다. 언젠가 자신을 버스기사라고 소개하면서 조기노령연금을 신청하신 분과의 상담내용이 오래 기억에 남는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건강백세를 위한 Happy Silver대학 운영

사천시 보건소(소장 유영권)는 취약계층이 많이 이용하는 노인요양시설 등 복지시설에 대해 지난 6일부터 3개월간 노인건강증진 프로그램인『Happy Silver 대학』을 운영 한다고 밝혔다.
이번『Happy Silver 대학』은 장기요양으로 기초체력이 약해져 있는 어르신들을 운동지도요원이 매주 방문, 지속적으로 근력강화 운동을 지도하여 사용하지 않아 굳어 있는 근육의 유연성을 길러주고 신체균형을 바로 잡아 위험한 노인성 골절을 예방하기 위함이다.
또한 기본 건강검사를 실시하여 개인별 건강관리표를 만들어 맞춤 관리하고 영양불균형 상태를 예방하기 위해서 노년기 영양섭취를 위한 영양교육과 시설에서 사용할 건강 식단표도 지원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Happy Silver 대학』운영으로 근력이 약한 노인들이 힘들이지 않고 근력을 강화할 수 있고, 기초체력 향상과 일상생활에서 많이 발생하는 낙상 등 신체사고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시 관계자는 노년기 올바른 영양섭취로 면역기능 유지 및 건강한 삶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일반 노인들이 이용하는 시설까지도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0년 04월 08일 12시 00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