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이용 수돗물 안심하고 드세요
우리나라는 건강하고 깨끗한 수돗물이 공급됨에도 정수기, 먹는 샘물 등을 찾는 이가 적지 않아 사회, 경제적비용을 지불하고 있다. 이에 수돗물 전문 공급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 경남서부권관리단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모의선거 실시

  사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6일 오전 11시에 다문화가족여성을 대상으로 6월 2일에 실시하는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있어 최초 실시되는 1인 8표제에 대한 유권자의 이해 제고 및 우리나라 선거문화를 소개하고, 모의 투표를 통한 올바른 투표방법 습득과 참여의식을 높이고자 사천시 선거관리위원회의 도움을 받아 결혼이민여성 35여명을 대상으로 모의선거체험을 실시했다.
사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2층 교육장에서 투표체험소를 설치하고 8개 선거별 투표용지와 색상 및 규격을 같게 제작한 모의 투표용지를 비치해 다문화가정 주부들에게 영주체류 자격을 취득한 후 3년이 경과된 19세 이상 외국인에게도 지방선거의 선거권이 있음을 알려주고 8장의 투표용지를 찍는 이번 선거의 형식과 동일하게 모의투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다문화가정 주부 중 아직 한국 국적을 취득하지 못한 사람도 잠재적인 선거권자로 볼 수 있어 5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선거권 유무에 관계없이 모든 다문화가정 주부를 대상으로 체험행사를 가졌다.
사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당당한 대한민국의 국민인 다문화가정의 주민들이 이번 체험을 통해 유권자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사천시

2010년 05월 13일 11시 46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