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청춘들이여 오늘 먹을 고기는 오늘 드시라!
오늘 먹을 고기를 내일로 미루지 마라! 벤자민 프랭클린이 들으면 한바탕 웃을 조크다. 애교섞인 듯 도발적인 이 글귀는 아마 이집을 다녀온 사람들이라면 마치 지울 수 없는 조각처럼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만성질환자 무료 검사로 합병증 예방 가능

  사천시 보건소(유영권 소장)에서는 미세단백뇨검사와 실명 예방을 위한 정밀 안저검사를 관내 병,의원과 안과 10개소를 검진 기관으로 지정하고 지난 5월부터 12월까지 검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검사는 고혈압과 당뇨병의 이환 기간이 길어질수록 신장기능과 안저기능의 약화로 합병증이 증가할 수 있어 신부전증 예방을 위해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연 1회 이상 검진을 받아 관리해야 하는 중요한 검사인만큼 검사 가능 의료기관의 참여를 확대하여 많은 시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며 쿠폰은 협력 의료기관과 보건기관에서 받을 수 있다
무료검사 대상자는 사천시민으로 고혈압과 당뇨병을 치료하고 있으면서 한마음병원, 삼천포 서울병원, 삼천포 제일병원, 메리놀내과 의원, 삼천포 내과의원, 동신 의원, 신내과 의원 등에서 미세 단백뇨검사를 받을 수 있고 곽안과 의원, 삼천포 성모안과의원, 문안과 의원에서 정밀안저검사를 받을 수 있다.
자료제공 : 사천시

2011년 06월 30일 12시 05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