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무허가축사 적법화 유예기간 연장을 바라며
2018년 새해가 밝았다. 국민모두가 희망찬 새해를 맞이했지만 축산업계는 가축질병, 한미FTA재개정 협상, 청탁금지법, 무허가축사 적법화 등 축산업계의 현안들이 산적해 벼랑 끝으로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불가사리구제사업 간담회 개최

사천시에서는 2012년도 불가사리구제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난달 23일 오후 2시 삼천포수협 3층 대회의실에서 어업인과 유관기관 참여자 등 37명이 참여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불가사리구제사업 설명과 장소협의, 구제작업시 유의 사항 등을 설명하였고, 올해 불가사리 구제사업은 사업비 5,300만 원을 확보하여 kg당 500원에 수매하여 총 106톤을 수매할 계획이다.
불가사리는 연안어장에 다량 서식하여 조개, 바지락 등 유용패류를 포식하고 번식력과 재생력이 뛰어나 천적이 없는 해적생물이며, 주 산란기인 5~7월 이전에 구제하여야 수산자원 보호에 효과가 크다.
시 관계자는 구제된 불가사리를 활용하여 인근 농장에 유기농 퇴비로 전량 무상으로 제공하여 농업인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고, 구제작업으로 어업자원을 보호할 수 있으므로 농업인과 어업인 모두에게 도움을 줄 것이라고 했다.

자료제공 : 사천시

2012년 03월 01일 10시 27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