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생활 속의 민주시민교육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육을 한 적이 있었다. 처음으로 해보는 수업인지라 긴장도 많이 되었지만, 진지하게 임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도 느꼈다. ‘화장실에서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불가사리구제사업 간담회 개최

사천시에서는 2012년도 불가사리구제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난달 23일 오후 2시 삼천포수협 3층 대회의실에서 어업인과 유관기관 참여자 등 37명이 참여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불가사리구제사업 설명과 장소협의, 구제작업시 유의 사항 등을 설명하였고, 올해 불가사리 구제사업은 사업비 5,300만 원을 확보하여 kg당 500원에 수매하여 총 106톤을 수매할 계획이다.
불가사리는 연안어장에 다량 서식하여 조개, 바지락 등 유용패류를 포식하고 번식력과 재생력이 뛰어나 천적이 없는 해적생물이며, 주 산란기인 5~7월 이전에 구제하여야 수산자원 보호에 효과가 크다.
시 관계자는 구제된 불가사리를 활용하여 인근 농장에 유기농 퇴비로 전량 무상으로 제공하여 농업인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고, 구제작업으로 어업자원을 보호할 수 있으므로 농업인과 어업인 모두에게 도움을 줄 것이라고 했다.

자료제공 : 사천시

2012년 03월 01일 10시 27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