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울릉도를 다녀와서
말로만 들어왔던 경상북도 울릉도에 드디어 왔구나! 망망대해바다 가운데 서 있는 느낌이다. 이리가도 바다, 저리가도 바다다. 한번 해가 뜨면 하루종일 하늘 가운데 꼼짝 않고 떠 있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교육생 모집

사천시 보건소에서는 완화의료·호스피스 자원봉사자 육성을 위해 오는 8월 9일까지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교육’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호스피스란 말기환우와 그 가족의 육체적, 정신적 고통을 경감시키기 위해 심리적, 종교적으로 도움을 주어 남은 생을 편안하게 맞도록 위안과 안락을 베푸는 것은 물론, 외롭게 병원에서 투병중인 환자들을 위한 말벗도우미 등의 자원봉사활동을 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교육은 현재 호스피스 활동을 하고 있거나, 말기 암 환자 및 그 가족을 돕고자 하는 이를 대상으로 하며, 오는 9월 3일부터 24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2시부터 하루 3시간씩 실시된다.
교육내용은 ▲호스피스·완화의료의 이해 ▲말기 환자의 총체적 고통과 이해▲말기 환자와의 대화기법 등 이론 및 현장 실습(10월 중) 교육이 진행된다.
호스피스·완화의료에 관심 있거나 완화의료 병동에서 자원봉사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 및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 보건소 방문보건담당(☎831-3577)으로 문의하면 된다.

2013년 07월 18일 10시 49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