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2013 사천시 농업한마당 축제 11월 9일 개막

  농업인의 사기진작과 우리시 우수 농·특산물 판로개척을 위한 ‘2013 사천시 농업한마당 축제’가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오는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항공우주테마공원에서 개최된다.
전시와 판매, 시연, 체험 행사 등 35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사천강을 따라 늘어선 3000여개의 등불이 사천강 사주교(1600m) 주변으로 길게 늘어서 축제의 낭만을 더한다.
축제 첫날 풍물단의 농악공연과 추수감사제례 등 식전행사에 이어 개막식과 축하공연 및 화려한 불꽃놀이가 축제의 시작을 알리고, 농업인 노래자랑과 단감한마당, 어린이 장기자랑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시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전시장에는 우수 농·특산물과 농기자재 및 야생조류 등을 전시하고, 외국농산물의 비교전시를 통한 지역 상품의 우수성을 알린다. 또 특별 할인판매장에는 양곡(쌀, 보리쌀, 밀가루)과 단감, 참다래, 녹차, 파프리카 등 지역의 대표 특산품을 판매해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축제 둘째날에는 시민장기자랑과 축하공연을 통해 국악과 트럼펫 연주, K팝 리커버리댄스, 각설이 공연 등 즐거운 재미를 선사한다.
이와 더불어 꽃마차타기, 천연 염색, 연 만들기 등 농촌체험장과 사천단감 한마당 및 시골장터를 통한 시골먹거리를 판매하고, 탑라이스, 감식초, 다래와인 등 향토 음식을 시식할 수 있는 시음시식회도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어려움에 처해 있는 농업인을 위로하고 시민들과 화합의 장을 마련해 우리 시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화합의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2013년 10월 31일 12시 10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