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농어업인 연금보험료 지원금 늘어난다
정부는 1995년부터 농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농어업인에게 국민연금 보험료의 일부를 지원해 왔으며,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2019년부터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삼벌회 대통령표창 수상

  사천시 지역봉사단체 ‘삼벌회(회장 강승화)’가 지난달 30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A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0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매년 10월 2일로 정해진 ‘노인의 날’을 기념하고자 마련됐으며, 이날 기념식에는 대한노인회 등 노인단체 관계자, 훈·포장 수상자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에 기여가 큰 유공자에게 정부포상이 수여됐다.
특히 ‘삼벌회’는 수십 년 동안 개최해온 대규모 경로행사는 물론, 독거 및 어려운 노인세대 지원 등을 통해 효행 실천과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영광스런 “대통령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오는 5일 마산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하는 ‘경상남도 노인의 날 기념식’을 통해 관내 천순조(남양동)씨와 이평호(향촌동)씨가 노인복지에 기여한 공로로 “도지사 표창”을 수여받는다.

2016년 10월 06일 9시 01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