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척추 건강을 위해 앉을 땐 등을 제대로 펴자
앉는 자세를 바꿔야 건강해진다는 내용을 주제로 다리 꼬고 앉는 자세의 문제점과 해결책을 지난 시간에 다루어보았다. 이때 다리를 꼰 것이 골반만 틀어지게 했다면 반대편으로 꼬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불법어업 합동단속 가을철 어패류 성육기 보호 목적

  사천시는 10월 한 달간 어패류 성육기 보호를 위한 ‘불법어업 합동단속 기간’으로 정하고, 해양수산부 산하 동해어업관리단과 합동으로 집중적인 지도·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단속은 포획금지 체장 또는 체중 이하인 어린고기를 포획·판매·가공·유통하는 행위와 허가를 받지 아니한 어구·어망을 소지·제작·판매하는 행위 및 무허가 정치성구획어구 등 불법어업 행위에 중점을 두고 실시된다.
특히 치어 방류사업 후 통발어업이나 정치망어업 등을 통해 잡히는 치어를 되살려주지 않고 양식용 치어로 판매하거나 젓갈 등의 원료로 판매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단속하며, 어민과 낚시객들을 대상으로 불법어업 행위 금지 지도와 홍보도 병행하여 실시할 계획이다.
시는 최근 11년간 50억원의 사업비로 우량종묘 방류 사업을 펼친 결과 근래에와서 연근해 어획량 증가 등 효과가 나타나고, 어업인들의 큰 호응과 함께 어민 소득증대에도 크게 기여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합동단속을 통해 수산자원의 남획을 방지하고 연안어업 질서를 확립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불법어업 단속과 함께 우량종묘 방류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6년 10월 20일 11시 19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