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기초연금을 위한 안타까운 선택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동계 전지훈련 유치 170개팀 연인원 3만여명 목표

  사천시는 스포츠마케팅 일환으로 전국 다양한 종목의 동계전지훈련팀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12월말 전국 고교축구팀을 대상으로 하는 동계전지훈련팀 축구대회를 시작으로 새해 1월초 24개 팀이 참가하는 전국 의과대학 농구동아리 친선경기 등 유도, 야구, 육상 종목에서 연인원 3만명을 유치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전지훈련팀 초청간담회 개최와 참가선수에게 삼천포실내수영장을 비롯해 체육시설의 무료 개방과 선수와 가족들에게 사천시티투어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또한 전지훈련 참가선수가 불편함이 없이 훈련에 전념할 수 있도록 숙박업소와 외식업체에 대한 위생관리와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시체육회에서는 전지훈련유치단장을 선임하여 전지훈련팀 유치와 사천을 찾은 훈련팀의 숙소를 방문 격려할 예정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지난해 국가대표 유도상비군을 비롯해 학교운동부의 농구, 축구팀 등 154개팀 연인원 2만5천여명을 유치해 18억여원의 지역경제 파급 효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된다.”며, “올해에도 더 많은 전지훈련팀을 유치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과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다.

2016년 12월 08일 11시 21분 / 스포츠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