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문화원 시민을 위한 교양강좌

  사천문화원(원장 장병석)에서는 지난 19일 사천문화원 공연장에서 사천시민들을 모시고 ‘세모의 차, 은둔과 市中山居의 마음’이라는 주제로 대한차인회 윤양섭회장을 모시고 교양초청강좌를 가졌다.
이번 강좌는 차학강연과 행다를 통하여 사천이 갖는 의의를 살펴보고 고장의 차 infra를 바탕으로 한 바람직한 차 생활을 제시하여 고장이 민족 차문화 리더십을 확보하는 방도를 찾아보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윤양섭회장은 차문화의 역사를 통하여 우리나라 차의 우수성과 우리나라 차문화속에 자리하고 있는 사천시의 다양성과 우수성에 대하여 사천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특히, 올바른 차문화를 통하여 여유와 활력이 공존하는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였다.
장병석 사천문화원장은 “사천시가 우리나라 차문화에서 차지하는 위치를 올바르게 알아보고 특히 차를 통한 수백년의 역사를 이해하고 그 속에 자리하는 사천시민으로서의 자부심을 키워주는 자리가 되었다”고 밝혔다.

2016년 12월 22일 11시 30분 / 문화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