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척추 건강을 위해 앉을 땐 등을 제대로 펴자
앉는 자세를 바꿔야 건강해진다는 내용을 주제로 다리 꼬고 앉는 자세의 문제점과 해결책을 지난 시간에 다루어보았다. 이때 다리를 꼰 것이 골반만 틀어지게 했다면 반대편으로 꼬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설연휴 종합대책 추진 시민 편의·안전 대책, 훈훈한 명절 보내기

사천시는 ‘시민이 먼저입니다’라는 시정지표 아래 시민 편의와 안전에 중점을 두고 ‘설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집중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설 연휴 종합대책은 ▶주민불편해소 대책 ▶서민생활안정 대책 ▶각종 재난·사고예방대책 ▶훈훈한 명절분위기 조성 ▶엄정한 공직·근무기강 확립 총 5개 분야를 중점으로 세부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시는 연휴기간인 1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 동안 종합상황실을 가동하여 각 부서의 종합대책을 파악하고 각종 상황에 대처할 예정이다.
주요 세부추진 계획을 살펴보면 본격적인 설 준비기간인 1월 24일부터 1월 27일까지 4일간 사천읍시장과 삼천포용궁수산시장을 중점지역으로 교통지도 및 주정차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연휴기간 동안 시민들이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시 보건소에 상황실(☎055-831-3625)을 유지하며, 연휴기간 동안 운용될 총 125개소 의료기관을 관리하고 점검할 예정이다. 연휴기간 24시간 운영 의료기관 및 당번약국 현황 등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전에 설 연휴 대비 수도시설을 정비하고 연휴기간 동안은 급수사고에 대비할 수 있도록 통합운영센터(☎1577-0600)의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할 예정이다.
그리고 훈훈한 설 명절 보내기 일환으로 1월 16일부터 26일까지 한센마을을 포함하여 관내 사회복지시설 32개소, 저소득계층 3,290세대 등을 대상으로 송도근 사천시장 및 공무원들이 직접 위문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4시간 재난상황 관리체계를 유지하며, 터미널 및 시장 등 다중이용시설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사천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안심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종합대책 전 분야에서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7년 01월 19일 11시 11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