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농어업인 연금보험료 지원금 늘어난다
정부는 1995년부터 농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농어업인에게 국민연금 보험료의 일부를 지원해 왔으며,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2019년부터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추석 대비 성수식품 제조 및 유통·판매업체 등 합동점검

  사천시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부정·불량 식품의 유통을 차단하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식품을 구매·소비할 수 있도록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성수식품 제조 및 유통·판매업체에 대하여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 대상은 제수용, 선물용 식품을 제조·판매하는 업체,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업체, 대형마트와 국도변 및 터미널 주변 소규모 마트 등 식품판매업체, 추석 귀성길에 많이 이용하는 고속도로 휴게소 등이며, 대형마트 및 전통시장 등에서 유통되는 수산물 등에 대한 수거·검사도 병행 실시했다.
주요 점검사항은 ▲무등록 또는 무표시 제품 사용 ▲유통기한 경과제품 판매목적 진열 보관 ▲냉동·냉장제품 보관기준 준수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 기준 준수 ▲건강진단 등 개인위생 관리 준수 여부 등으로 기본안전수칙 및 전반적인 식품위생법 준수 여부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이번 합동점검 결과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시정 조치하여 지도를 통해 개선하였고 법령 위반업소는 관련 법령에 따라 행정처분 및 과태료처분 등 강력하게 조치 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민족의 대이동인 명절에 대비하여 성수식품의 안전관리 및 식중독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18년 09월 13일 11시 12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