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고향산천 예찬(故鄕山川禮讚)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우체국 작은대학 무료 강좌 개강식 가져

  지난 3일과 4일, 사천우체국(국장 김성현) 우체국 작은대학은 우체국 회의실에서 이동우체국 작은대학은 벌리주공1단지 관리사무소에서 강사 및 수강생, 벌리주공1단지 관리사무소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주민의 문화·소통공간인 우체국 작은대학의 개강식을 개최했다.
지난 해부터 시작한 우체국 작은대학에 이어 올해는 주택관리공단과 함께 취약계층이 다수 거주하는 공공임대주택에 방문하여 지역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찾아가 교육·소통공간을 마련해 주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사천우체국은 우체국내에서 실시하는 우체국 작은대학은 생활요가, 건강마사지 과정이 운영되며 벌리주공관리사무소에서 실시하는 이동 우체국 작은대학은 어르신들의 수요에 맞쳐 건강마사지 과정을 3월말부터 5월말까지 주1회 1시간씩 10주 과정으로 진행하고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된다.
김성현국장은 “우체국 작은대학이 지역사회에 교육,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욕구가 해소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체국 서비스 제공과 함께 지역사회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우체국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9년 04월 11일 11시 07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