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삼천포愛 빠지다
사천의 발전은 연리지처럼 둘로 나뉘여서 하나가 되는 사천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나는 말해왔다 사천은 항공산업도시로 삼천포는 관광생태도시로 일과 쉼이 있는 도시로 발전시켜야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해경 “제1회 사천시장배 요트대회”안전관리

  사천해양경찰서(서장 옥현진)는 지난 11일(토)~12일(일) 이틀간 열린 “제1회 사천시장배 요트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관리에 나섰다고 밝혔다.
사천해경은 주최 측(사천시, 요트대회 조직위원회)과 합동점검 및 사전협의를 통해 경기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해양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관리 대책을 마련하였다.
또한 초전산업단지를 통항하는 예·부선 선사와 정보공유·운항 시간 조정 등 사전협의를 통해 대회 항로 안전을 확보하였으며, 경찰서↔연안구조정↔주최 측 상시 비상 연락체계 및 사고 발생 대비 신속대응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특히 경기가 치러지는 광포항 인근 해상에서 파출소 연안구조정 등 경비세력을 경기 수역 가까이 배치해 사고에 대비하고 주변을 항해하는 선박의 저속운항을 유도하였으며, 경기를 관람하는 관람객과 관광객 증가에 대비하여 육상 순찰 인력도 배치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다하였다.
옥현진 서장은 “앞으로도 안전관리 지원을 통하여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함으로써 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정기철 기자
jkc7686@naver.com

2023년 11월 16일 9시 48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