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생활 속의 민주시민교육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육을 한 적이 있었다. 처음으로 해보는 수업인지라 긴장도 많이 되었지만, 진지하게 임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도 느꼈다. ‘화장실에서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항공추진위와 R-STARS사 무한레이싱 협약식 가져

  사천항공우주엑스포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22일부터 10월24일까지 사천비행장에서 열리는 “제6회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참가를 위하여 지난 19일 오후 2시 사천 시장실에서 대회장인 정만규 사천시장과 R-STARS사 이세창 감독과의 무한레이싱 참가 및 상호협력 협약식을 가지고 레이싱 준비를 차질 없이 준비하기로 하였다.
지상에서는 F1레이싱이 최고의 속도를 자랑하지만 독일의 아우토반 같이 넓은 활주로에서 F1레이싱에 참가 차량과 곡예 항공기, 경주용 오토바이가 경주를 하면 어떨까? 하는 궁금증에서 출발한 것이 무한레이싱이다.
이에 엑스포 추진위에서는 하늘에서 최고속도를 자랑하는 곡예비행기와 지상에서의 최고 카레이서의 경주를 위하여 이번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기간에 처음으로 무한레이싱 경주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이번 레이싱을 위하여 특별 참가를 하는 이세창 감독겸 레이싱CAR는 우리에게는 탈랜트로 잘 알려져 있지만 2000, 2001년 연속으로 챔피언을 할 정도로 유명한 레이싱 선수로 엑스포를 찾는 관람객에게 추억에 남을 볼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는 올해로 6회를 맞이하며 주요행사로는우리나라공군 곡예비행팀 블랙이글스팀을 비롯한 리투아니아등다양한 에어쇼와 항공기전시, 항공대회,항공산업체관,항공우주관,체험이벤트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사천시와 엑스포추진위에서는 우리나라 항공산업의 메카로의 명성을 이어 나가고 2020년 G7 도약을 위하여 2012년 세계항공우주엑스포를 준비 중에 있다.

자료제공 : 사천시

2010년 07월 22일 11시 04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