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환절기 불청객 독감 피하려면 언제 예방접종 맞을까?
우리나라의 독감 유행 시기는 10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다. 독감을 ‘독한 감기’의 줄임말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감기와는 엄연히 다르다. 일반 감기는 리노바이러스, 아데노바이러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제4회 아줌마 한마당 잔치 “아줌마 놀러와~”

  사천여성회(회장 임미라) 회원 150명은 지난달 30일 오후 1시부터 삼천포 공설운동장 입구 잔디밭에서 신명 나는 아줌마들의 축제인 제4회 아줌마 한마당 잔치를 개최했다.
아줌마 한마당은 거창한 축제가 아니라 다양한 여성들이 함께 호흡하고 자연스럽게 참여하는 작은 연대의 장이며, 생명을 기르고 보살피는 살림의 주체인 여성들의 끼를 발산하는 공간이었다.
해가 거듭될수록 입소문에 힘입어 안정화되어가는 축제로 자리매김하면서 많은 시민이 다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1부는 양성평등에 대한 의식을 높이기 위한 각종 체크리스트 및 어린이와 함께할 수 있는 체험마당으로 성평등한 가족가훈 만들기, 리본공예, 양초 만들기와 어린이 도서 바자회, 천연제품 판매와 먹거리 마당이었으며, 2부는 시민이 참여하는 공연마당으로 지역의 청소년, 여성, 각종 문화단체가 참여하여 풍물과 노래, 댄스, 상황극, 이주여성 공연, 전통 무용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이어졌다.
한편, 임 회장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아나바다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는) 생활을 실천하도록 하고, 이웃사랑을 몸소 체험하게 할 뿐만 아니라 환경보전의식을 확산시키고자 연 벼룩시장은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으로 성황을 이루었다.

자료제공 : 사천시

2010년 11월 04일 11시 23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