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국민연금 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국민연금 제도개선 논쟁이 핫 이슈다. 정부는 재정계산 자료에 따른 연금제도 개선을 위한 공청회다, 국민대토론회다,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국민연금 개혁에 관한 기사가 심심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중국 청소년 교류단 초청 팸투어 가져

  항공우주산업과 한려해상 청정해역을 자랑하는 사천시가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중국 북경여행관계자와 청소년 71명을 초청하여 지난 9일 조명군총에서 선조들이 희생한 고귀한 넋을 기리는 팸 투어를 가졌다.
이날 팸 투어는 사천시가 처음으로 조명군총을 중국대륙에 널리 알리는 동시에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중국교육TV 기자 5명을 비롯한 지도자 25여명을 함께 초청했다.
먼저 이들은 조명군총에서 헌화 분양 하고 매년10월1일 사천시가 조명연합군 희생자의 위령제를 지내는 CD를 현장에서 상영하고 항공우주박물관과 백천사, 삼천포수산시장을 둘러 보았다.
특히 이들은 조선군사와 명나라군사가 최후의 결전을 벌였다가 희생한 넋을 기리는 조명군총, 공자님을 모시고 제사를 지내는 향교, 지역명칭도 중국대륙에 있는 도시의 명칭과 유사한 공통점을 보고 들어면서 사천시와 중국과의 특별한 인연이 있는 곳임을 느끼게 했다.
또한 중국청소년 교류단 일행은 지난 16일부터 4박5일 코스로 부산과 경주, 사천에서 매일 다른 여행일정으로 한국가정생활과 문화탐방, 신라와 당나라의 우정, 조선과 명나라의 우정이라는 슬로건으로 한국에서 우정을 쌓고 역사를 배우는 알찬 시간을 가지고 있다.
한편 시관계자는 우리 사천지역의 역사성을 중국대륙에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는 계기 마련을 위해 조명군총과 아울러 사천시와 중국과의 역사성이 깊음을 소개시켜 관광 상품개발과 관광객유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 사천시

2011년 07월 21일 11시 20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