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무허가축사 적법화 유예기간 연장을 바라며
2018년 새해가 밝았다. 국민모두가 희망찬 새해를 맞이했지만 축산업계는 가축질병, 한미FTA재개정 협상, 청탁금지법, 무허가축사 적법화 등 축산업계의 현안들이 산적해 벼랑 끝으로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탑라이스 전국 탑라이스 최우수단지 선정

  사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식일)는 지난 21일 농촌진흥청에서 실시된 전국 탑라이스 우수단지 평가에서 사천탑라이스 단지(회장 곽석도)가 전국 최우수단지로 선정되어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농촌진흥청에서 실시한 이번 평가는 전국 탑라이스 66개단지중 1차평가후 선정된 8개 단지에 대하여 2차 현장심사와 쌀 품의검사(완전미율 95%이상, 단백질 함량 6.5%이하, 밥맛등)실시 후, 최종적으로 쌀분야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엄격한 심사 평가 후 전국 최우수 단지로 선정되었다.
사천탑라이스 단지는 2006년에 선정되어 2011년(현재) 67.1ha·5개단지(사남면 우천·구룡, 곤명면 송림, 선구동 좌룡, 남양동 미룡)에 최고품질의 쌀을 재배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밥맛이 좋은 말그미(정부보급종)로 전량 재배하여 품종 혼입을 방지하였으며, 전필지에 토양검정을 실시 후 과학적으로 토양상태를 분석하여 생육에 적합한 비료량을 최적 시비뿐 아니라 우렁이농법으로 잡초와 병해충을 관리하여 농약 사용을 최소화하였다.
곽석도 회장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지도하는 탑라이스 재배매뉴얼을 적극 실천하여 사천쌀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으로 밝혔다.
시 관계자는 “탑라이스 생산단지 및 가공, 유통업체인 삼천포농협과 협력하여 전국 최고의 사천쌀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1년 12월 29일 11시 20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