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신뢰와 존경으로 아름다운 세상을
요즘 언론 매체에는 머릿속에 다 담을 수 없을 정도로 비리 관련 이슈가 많이 나옵니다. 깨끗하고 모범이 되어야 할 일부 지도층에서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혼탁한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피서지 식품 취급업소 일제 점검 실시

사천시는 여름철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으로 지난 25일부터 8월 31일까지 피서지 주변 식품 취급업소에 대해 합동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 대상은 ▲해수욕장·터미널,자연발생유원지 등 피서지 주변 식품 취급업소 ▲빙과류·음료류·냉면 등 여름철 성수식품 ▲국도변 휴게소·유람선·터미널·공항 주변 음식점 ▲패스트푸드점·패밀리 레스토랑·커피전문점 등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주요 점검 내용은 ▲무표시 식품 취급 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 여부 ▲냉동·냉장제품의 보존기준 준수 여부 ▲위생적 취급기준과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 여부 등이다.
특히, 식품취급업소에서 판매하는 음료류, 빙과류 등 여름철 성수식품 및 유통 판매되는 하절기 성수식품을 수거하여 기준·규격 및 식중독 균에 대한 적합여부를 검사한다.
사천시는 이번 점검에 앞서 전통시장, 자연발생유원지 및 국도변 주변 일반음식점에 대하여는 조리장의 위생관리 및 종사자의 개인위생 상태와 조리기구, 식기류 등 소독상태 집중 점검에 대하여 사전 예고하였다.

2012년 06월 28일 10시 57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