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명품케이블카! 끊임없이 가꾸어야 이루어진다
명품을 표방하며 출발한 사천 바다케이블카가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인근 통영, 여수 케이블카의 특징을 조합한 사천바다케이블카는 한려수도와 각산 및 실안 노을을 아우르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대경아파트 함께하는 아름다운나눔마당”

  지난 12일 사천대경아파트에선 아름다운가게와 사천대경아파트가 함께하는 아름다운 나눔마당 행사가 진행되었다.
사천대경아파트에서 52가구의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기증품을 모아, 행사당일 판매까지 도우며 기부문화 확산에 동참해주었다.
사천대경아파트 주민들이 기증한 물품은 총 1,652점으로 이 양은 7,772kg 탄소 절감 효과를 주고, 2,798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효과가 있다.
사천대경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이주원 회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주민들과 화합하는 모습을 보여준 것 같다. 앞으로 주민들이 꾸준히 기증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하였다.
또 이주원 회장은 이번 행사에 관리소장의 역할이 컷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은 특별히 사천대경아파트 기증자 중 가장 많은 양을 기증한 분에게 감사장과 공정무역 상품을 선물로 드렸는데, 정경연님이 총 405점을 기증하여 기증왕이 되었다.
기증왕으로 뽑힌 걸 밝히지 않고 행사에 초대했는데 “책 정리를 하며 다 읽은 책을 드린건데 상까지 받게 되어 너무 부끄럽다”며 앞으로 다른 물건도 많이 기증하겠다는 다짐을 해주었다.
아름다운가게 사천점이 아파트 행사를 한 중 가장 많은 기증을 해준 사천대경아파트의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었던 요인 중 하나는 집집마다 나눔 보따리를 나눠주고, 기증량을 체크해서 기록한 후 보따리와 함께 제출하면 연말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기부금영수증을 발행해 주는 것이다.
기증할 때 기부금영수증 발행 요청을 하면 기증자로 등록한 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금액을 문자로 알려준다. “문자를 받으니 기분이 너무 좋았다”는 주민들의 반응에 아름다운가게도 뿌듯했다.
수익은 총 584,600원으로 어려운 이웃을 도와달라며 전액 기부해주었다.

2012년 11월 15일 11시 25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