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의 선택
코로나19 때문에 나라가 어수선했지만 총선은 무사히 잘 끝났다. 그리고 전국적으로 더불어민주당이 크게 압승했다. 하지만 사천에서는 어김없이 더불어민주당이 선택받지 못했다. 물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야간 여권발급 사전예약제 실시

사천시는 매주 목요일 주1회 여권발급시간을 저녁 10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이는 시민 중심의 봉사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근무시간 내 여권 신청이 어려운 직장인, 학생, 근로자, 다문화 가족 및 노인의 편의를 고려한 것으로 야간 여권 발급 희망자에 대해 사전예약제(831-2983)로 실시된다.
여권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어디서나 발급이 가능하며, 여권 위·변조를 차단하고 도용방지를 위해 본인이 직접 신분증 및 여권용 사진 1매를 지참해 신청해야 한다.
단, 만18세미만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이 신청해야 하며 수수료는 여권종류에 따라 1만5000원에서 5만3000원까지이다. 또 야간발급 신청 시, 당일 오후 6시까지 예약 접수를 받으며, 현금결제만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야간 여권발급 사전예약제’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맞춤형 민원서비스로, 시민편의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민원서비스의 질을 더욱 더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3년 01월 31일 11시 28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