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울릉도를 다녀와서
말로만 들어왔던 경상북도 울릉도에 드디어 왔구나! 망망대해바다 가운데 서 있는 느낌이다. 이리가도 바다, 저리가도 바다다. 한번 해가 뜨면 하루종일 하늘 가운데 꼼짝 않고 떠 있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이주여성 농업인 친정나들이 지원

사천시가 가정형편 등으로 오랫동안 친정을 방문하지 못한 다문화가정 결혼이주 여성들에게 친정 가족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는 지역 내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의 친정나들이를 지원하기 위해 ‘2013 이주여성농업인 친정보내기 지원 사업’을 마련, 지난 4월 30일까지 희망자를 모집해 이주여성농업인 5가정, 15명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가정은 베트남 4가구, 중국 1가구 등이다.
이들은 사천시 관내 거주하는 결혼이민자 여성 중 친정방문 경험이 없는 결혼이주 여성농업인으로, 시는 총 9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왕복 항공료(1세대 180만원)를 제공한다.
친정 방문은 지난달 28일 오전 비행기로 베트남 출신의 한 이주여성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말까지 개별적으로 진행된다.
친정 방문을 앞둔 한 이주여성 농업인은 “꿈에 그리던 고향을 가게 되어 잠 못 이룰 만큼 너무 기쁘다”며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가족과 친지, 그리고 친구들을 만나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생각에 하루하루가 너무 행복하기만 하다”고 기쁨을 표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이 결혼이주 여성들의 지역사회 적응에 큰 활력소가 되고 있다”며 “이들이 지역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2013년 06월 05일 14시 01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