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콩팥병 이야기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한의사회 시민 건강 봉사위해 발 벗고 나선다

  사천시한의사회와 사천시보건소가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증진과 한의약의 저변확대를 위하여 사천시 한의사회장(김승은), 사천시 보건소장(유영권), 지역 내 한의사 등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능 나눔·행복 두배, 프로보노(전문가들이 자신의 전문성을 공익을 위해 무료로 제공하는 활동)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강민 한의원 원장, 경희 한의원 원장, 명성 한의원 원장, 장수 한의원 원장, 금빛 한의원 원장, 회영 당한의원 원장이 재능기부 협약을 위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 기부, 한의약에 대한 올바를 지식전달 및 홍보, 기타 사천시 한의약 발전을 위한 사항 등으로, 의료 취약 지역 주민을 직접 찾아가 침치료, 뜸치료, 물리 치료 등 다양한 한의약의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한의약의 저변 확대를 위한 강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천시 한의사회는 지역주민에 대한 순수한 봉사의 의미로 각종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시 보건소는 대민홍보와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행정적 지원 등을 돕기로 했다.
사천시 한의사회는 그동안 지역 사회에서 받았던 사랑을 다시 환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며 더불어 사는 행복한 사천시를 위해 꾸준히 봉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시 보건소 관계자는 “한의학에 대한 전문지식을 가진 한의사회에서 본인들의 시간과 지식을 투자하여 순수 시민에 대한 봉사활동을 하는점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리며, 한의사회와 공조하여 건강한 사천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2014년 05월 15일 11시 55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