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무허가축사 적법화 유예기간 연장을 바라며
2018년 새해가 밝았다. 국민모두가 희망찬 새해를 맞이했지만 축산업계는 가축질병, 한미FTA재개정 협상, 청탁금지법, 무허가축사 적법화 등 축산업계의 현안들이 산적해 벼랑 끝으로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한국국제대학교 항공우주엑스포발전협약체결

  사천시는 지난달 27일 오후 2시 시청 열린민원실에서 한국국제대학교와 “공군과 함께하는 2016 사천에어쇼”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은 송도근 사천시장과 한국국제대학교 이우상 총장이 참석하여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양 기관 협력관계 발전 및 교류증진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실내건축디자인학과 운영플래닝 및 디자인제품에 대한 협력 ▲간호학과·물리치료학과 의료봉사에 대한 협력 ▲항공서비스학과 안내봉사에 대한 협력 ▲소방방재학과 소방안전관련 시연 및 체험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이를 통해 사천시는 인근 지역대학 관련학과의 수준 높은 서비스를 지원받고 대학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항공축제의 다양한 경험을 축적함으로써 지자체와 대학이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송 시장은 “참신한 대학생들의 참여로 항공우주엑스포 행사가 더욱 발전되고 알찬 행사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많은 협력과 조언을 당부했다.
이에 이우상 총장은 “대학과 지자체가 가진 장점들을 잘 응용하면 많은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지역 발전을 위해 여러 분야에서 함께할 뜻을 전했다.
한편 올해 엑스포 행사는 대한민국 공군과 에어쇼를 공동 개최함에 따라 행사 명칭을 ‘공군과 함께하는 2016 사천에어쇼(부제:제12회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로 정하여 오는 10월 20일(목)부터 10월 23일(일)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2016년 10월 06일 9시 02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