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례로 다시 생각해보는 노후준비
공단의 민원실에서 고객을 상담하다보면 안타까운 사연들을 많이 만나게 된다. 언젠가 자신을 버스기사라고 소개하면서 조기노령연금을 신청하신 분과의 상담내용이 오래 기억에 남는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한국국제대학교 항공우주엑스포발전협약체결

  사천시는 지난달 27일 오후 2시 시청 열린민원실에서 한국국제대학교와 “공군과 함께하는 2016 사천에어쇼”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은 송도근 사천시장과 한국국제대학교 이우상 총장이 참석하여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양 기관 협력관계 발전 및 교류증진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실내건축디자인학과 운영플래닝 및 디자인제품에 대한 협력 ▲간호학과·물리치료학과 의료봉사에 대한 협력 ▲항공서비스학과 안내봉사에 대한 협력 ▲소방방재학과 소방안전관련 시연 및 체험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이를 통해 사천시는 인근 지역대학 관련학과의 수준 높은 서비스를 지원받고 대학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항공축제의 다양한 경험을 축적함으로써 지자체와 대학이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송 시장은 “참신한 대학생들의 참여로 항공우주엑스포 행사가 더욱 발전되고 알찬 행사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많은 협력과 조언을 당부했다.
이에 이우상 총장은 “대학과 지자체가 가진 장점들을 잘 응용하면 많은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지역 발전을 위해 여러 분야에서 함께할 뜻을 전했다.
한편 올해 엑스포 행사는 대한민국 공군과 에어쇼를 공동 개최함에 따라 행사 명칭을 ‘공군과 함께하는 2016 사천에어쇼(부제:제12회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로 정하여 오는 10월 20일(목)부터 10월 23일(일)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2016년 10월 06일 9시 02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