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농어업인 연금보험료 지원금 늘어난다
정부는 1995년부터 농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농어업인에게 국민연금 보험료의 일부를 지원해 왔으며,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2019년부터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제7회 결핵예방의 날 동참 및 결핵바로알기 가두캠페인

사천시보건소(소장 강덕규)는 지난 20일부터 3월 26일까지 결핵예방의 날 및 결핵예방 주간을 전후한 인식개선과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오는 24일 제7회 결핵 예방의 날 동참 및 결핵바로알기 가두 캠페인을 실시한다.
결핵은 활동성 결핵환자의 결핵균이 포함된 기침 혹은 재채기가 공기중으로 배출되어 이를 주위 사람들이 들이마심으로써 감염되는 감염성호흡기질환이다. 따라서 무엇보다도 결핵감염예방을 위해 평소 기침 예절 준수 및 결핵검사 실천 등 결핵 바로 알기에 대한 인식개선과 사회적 분위기 조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앞으로도 시보건소는 결핵감염경로, 결핵증상과 치료 진단방법 ‘결핵바로알고 잘 대처하기’등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통하여 철저한 발견·치료 관리로 결핵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앞장 설 것이다.
또한 2주 이상 기침 ,발열, 수면 중 식은땀, 체중감소 등의 증상자는 언제든지 시보건소결핵관리실을 방문하여 결핵검진을 받도록 당부하고 있다.

2017년 03월 23일 10시 43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