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환절기 불청객 독감 피하려면 언제 예방접종 맞을까?
우리나라의 독감 유행 시기는 10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다. 독감을 ‘독한 감기’의 줄임말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감기와는 엄연히 다르다. 일반 감기는 리노바이러스, 아데노바이러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박재삼 시 암송대회 참가자 모집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오는 7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박재삼문학관 및 노산공원 일대에서 개최되는 ‘2017년 박재삼문학상 및 문학제’의 한 행사로 ‘박재삼 시 암송대회’ 참가자를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박재삼 시 암송대회’는 박재삼 시인의 시를 사랑하는 사천시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예선은 7월 7일(금), 본선은 7월 8일(토)에 박재삼문학관에서 개최된다.
대회 참가 신청은 박재삼문학제 및 박재삼문학상 다음카페(http://cafe.daum.net/ parkjaesam)를 통해 접수하면 되며, 대회 진행 방법은 다음카페에 공지된 10편의 박재삼 시 중 참가자 선정 시 1편과 당일 추첨한 지정 시 1편 총 2편의 박재삼 시를 암송해야 한다.
대회 심사는 총 2편의 박재삼 시 암송 완성도와 표현력, 의미 전달력 등을 평가하여 대상, 금상 등 총 15명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7월 8일(토) 오후 4시 박재삼문학관 야외무대에서 시상식을 갖는다.
대회 관계자는 “한국 현대시의 대표 서정시인인 박재삼 시세계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된 이번 대회를 계기로 박재삼 시인이 재조명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요강은 박재삼문학제 및 박재삼문학상 다음카페(http:// cafe.daum.net/parkjaesam)에 공지되어 있고, 박재삼문학제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취재 : 이동호 편집이사
4000news@naver.com

2017년 06월 15일 11시 21분 / 문화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