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울릉도를 다녀와서
말로만 들어왔던 경상북도 울릉도에 드디어 왔구나! 망망대해바다 가운데 서 있는 느낌이다. 이리가도 바다, 저리가도 바다다. 한번 해가 뜨면 하루종일 하늘 가운데 꼼짝 않고 떠 있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 제니우스 농구단 2018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통합스포츠 대회 농구 ‘금메달’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조임덕)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2018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통합스포츠 대회 농구 부분에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소속 발달장애인 사천 제니우스 농구단이 참가했다.
이날 대회는 2박 3일간 강원도 인제군에서 진행됐으며, 농구는 인제군 남면 다목적 실내 체육관에서 실시됐다.
농구는 총 13팀이 참가하였으며, 디비저닝(사전경기력평가)을 통해 A,B,C,D 4그룹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경기는 스페셜 선수(장애인)3명과 비장애 파트너 선수 2명 총 5명이 경기를 진행 할 수 있으며, 사천 제니우스 농구단은 스페셜 선수 6명과 파트너 선수 5명이 출전하여 경기를 펼쳤다.
사천 제니우스는 B그룹에 배정 받아 제주농구단, 안양수리농구단과 경기를 펼치게 됐다.
제1경기 제주 농구단과의 경기에서 아쉽게 14:11로 패했지만, 제2경기에서 제주 농구단이 안양 수리 농구단에게 패하면서 1승 1패 상황이 끝에 제3경기 사천 제니우스 농구단이 안양 수리 농구단에게 22대 12로 승리를 거두어 높은 골 득실차로 인해 극적으로 금메달을 차지 할 수 있었다.
이날 대회에 참가한 스페셜 선수들은 “경기 중 긴장을 많이 했었지만, 파트너 비장애 형, 친구들의 경기 중 응원과 격려 덕분에 긴장을 덜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파트너 비장애 친구들은 “사천 제니우스 농구단 스페셜 선수들의 실력이 우수하여, 오히려 피해가 되지 않기 위해 더 열심히 뛰었다. 좋은 경험을 얻을 수 있었고, 스페셜 선수 친구들의 전문 스포츠 활동에 인식의 폭이 넓어지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덧붙혔다.
발달장애인 농구단 사천 제니우스 소속 선수 3명은 이번 달 10월 25일부터 전라북도에서 개최되는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농구(IDD)종목에 경남 대표로 참가 하게 되어, 최선을 다해 훈련에 임하고 있다.

2018년 10월 11일 11시 15분 / 스포츠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