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당뇨발은 어떻게 관리하고 치료하나요?
● 당뇨발이란? 당뇨병을 가진 환자의 발(하지)부위에 나타나는 만성 창상으로 당뇨족, 당뇨병성족부궤양, 혹은 당뇨성 창상이라고도 한다. 발 혈관의 순환장애, 말초신경질환, 부분적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송포 미래창조 첨단산업단지 조성 MOU체결

  민선6기 송도근 사천시장의 공약사항인 송포 미래창조 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송포동 일원에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사천시는 지난달 28일 SK건설(주), 웅진개발(주), 림스아일랜드(주), 케이비투자증권(주)과 사천시장실에서 ‘사천송포 미래창조 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 추진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송포 미래창조 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은 사천시 송포동과 노룡동 일원 공유수면 75만9,000㎡에 산업단지를 조성, 침체된 동지역 경제활성화와 균형발전, 미래성장 동력산업을 육성, 인구20만 강소도시 건설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사천시는 지난 1월 ‘사천 송포 미래창조 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 보고회’를 가졌지만 사업성 부족 등 경제적 환경이 좋지 못해 사업투자자가 나타나지 않아 고민해 오던 중 이번에 SK건설외 3개사의 투자의향서가 제출되면서 상호간 앙해각서를 체결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송포 미래창조 첨단산업단지와 기존 송포일반산업단지 예정지는 도시첨단 산업단지로 지정한 뒤 사천시 마리나 입지환경에 적합한 해양 복합레저산업, 경량 항공 특화 산업단지로서 도시 첨단산업단지와 융합적 체험레저단지로 개발하게 된다.
이에따라 64만㎡ 부지를 공유수면 매립으로 조성한 뒤 항공·해양 복합레저 산업군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컨벤션 기능을 갖춘 호텔과 경량항공기 활주로를 포함한 해양마리나 기능을 접목해 산업단지와 레저단지의 융합형 랜드마크로 육성키로 했다. 따라서 사천바다케이블카와 더불어 사천시를 명실상부한 명품 해양관광레저 도시로 부상시킨다는 방침이다.
특히 국토교통부가 올해 항공기 제작과 레저스포츠 분야의 인프라 구축에 중점 지원계획을 세운점을 고려해 경량항공기용 활주로도 조성한다.
송시장은 후보시절 7,000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했다.
하지만 송포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될지는 여전히 의문이 남는다.
이 사업의 전제조건은 송포미래산단을 해양수산부 공유수면 매립 기본계획에 반영시키는 것이다.
시는 오는 10일까지 매립의향서를 해양수산부에 제출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낮은 사업타당성을 해결 할 방안 마련도 먼저 해결해야할 고민거리다.
실제 기술용역회사인 림스아일랜드는 지난1월 “사천시 송포 미래창조 첨단산업단지 사업계획 보고회를 통해 송포 첨단산단 사업성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 했기 때문이다.
한편 송도근 시장은 “2020년까지 약1,500억원을 투자해 이 사업이 완료되면 이미 추진중인 항공 산업과 함께 상호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천시가 제2의 부흥시대를 맞을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 것”이라고 말했다.
취재 : 이동호 편집이사
4000news@naver.com

2015년 05월 07일 10시 48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